김정일 사망으로 웃고 있을 사람들.

2011.12.20 12:20
어제 점심 무렵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 졌습니다. 북한의 독재자 김정일의 사망 소식이였습니다. 저뿐만이 아니라 다들 상당히 놀랐을 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망일로 알려진 날에 우리나라 대통령은 일본에 가 있었고, 발표 당시엔 생일파티를 하고 있었을 정도로 현 정권은 전혀 어떤 정보도 가지고 있지 못했는데, 일개 국민들이 뭘 알고 있어서 놀라지 않을수 있겠습니까?

제 개인적으론 정부의 변함없는 모습과 북한의 핵포기 관련 뉴스도 돌고해서, 북한이 6자회담 복귀를 선언할 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충격이 좀 더 컸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현 정부엔 천운이 따른다는 생각을 하지 않을수 없었습니다.

[시사] - 천운을 타고난 이명박 대통령.

찾아보니 작년 연말에도 이런 비슷한 내용으로 글을 하나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역시 정말 운이 좋은가 봅니다.

이번 사건으로 웃고 있을 사람들을 한번 생각해 볼까요?

일단은 이명박 대통령이 가장 득을 볼 거라는 건 100% 입니다. 요 근래 친인척 비리와 한나라당의 탈mb 움직임으로 레임덕에 들어간 것이나 다름 없던 정권이였지만, 이번 사건으로 정치인들은 힘을 모아주지 않을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당장 어제 몇몇 정치인들(대다수 친이계였긴하지만)이 정권에 힘을 모아주기 위해   빠른 시간안에 국회 정상화를 해야 한다며 다른 정치인들을 압박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 다음으로 득을 볼 사람은 친인척 비리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mb의 친형 이상득의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비리 관련이 없음을 주장하고, 그마저 부족하자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는데도, 검찰 소환조사를 받을 정도로 궁지에 몰려 있었습니다만, 현 정권이 일정정도 힘을 회복한다면, 아랫선에서 끝날 가능성이 상당합니다. 

DDos사건의 중심 인물들도 상당히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을 겁니다. 당장 어제 점심이후 관련 뉴스 찾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완전 쏙 들어가 버렸죠. 더구나 DDos사건의 경우 정권의 힘이 남아 있었다면 감히 시도 될수도 없는 수사나 다름 없었습니다.

정권이 힘이 빠지자 이 정권에서 더 받을 것 없다고 생각한 검찰이 자기 파이를 늘리기 위한 방편이였을 뿐입니다. 현정권이 어느정도 힘을 더 유지 한다면, 이 사건도 BBK처럼 흐지부지 해지면서 잘해야 박희태의원 소환조사 하고 끝날 겁니다.

늘상 북풍으로 정치적 입지를 다져온 한나라당 입장에서도 굉장한 호재입니다. 박근혜의원을 내세우고도 뚜렷한 구심점을 찾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이 사건 하나로 다시 뭉치는 계기가 될 겁니다. 공천 물가리 이유로 국회의원 출마가 어려워진 일부 의원들이야 독자행보를 하겠지만, 총선 승리 가능성에 의문을 품던 사람들에겐 굉장한 호재로 작용할 테니까요.

더 나아가 김정일의 사망이후 북한이 빠르게 안정되지 못하고, 분란의 기미를 내년 총선 정국까지 보여준다면, 하늘이 한나라당을 돕는다는 생각을 할 겁니다.

경제쪽으로 시야를 넓혀 보면 sk 최태원 회장 형제가 가장 큰 수혜를 볼 겁니다. 애초 올 초에 나왔던 이야기가 이제서야 수사되고 있는 이유 중의 하나가 정치권의 시야 돌리기용이나 다름 없었는데요, 시야 돌리기에 더 좋은 호재가 나왔으니, 이쪽도 현대 정몽구, 삼성 이건희 처럼 별 탈없이 끝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더 잘 되면, 회장직도 유지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이렇게 웃고 있을 사람들이 생겨선 안된다는 겁니다. 큰 정치적 사건이 있을 때 마다 얼마나 많은 범법자들이 빠져나갑니까? 이 일 때문에 또 여론이 한곳으로 몰려 그런일들이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특히 DDos사건과 친인척 비리, SK비리는 제발 제대로 조사하기 바랍니다.

서민은 단돈 100만원을 받아도 1-3년씩 징역을 사는데, 수억에서 수천억을 해 먹고도 징역조차 살지 않는 그런 일이 다시는 없길 바랍니다.

정치 , , , , , , , , ,

  1. 생일이란 이야기 읽자 마자.. 저도 그 생각이 들더군요
    문제가 생길 때마다 덮을 일이 생긴다는 그 생각
    지금 선관위에 이상득에.. 탄핵이란 소리까지 나오는 마당에
    이런 위기가 생겨서 속으로 웃고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정말 속터집니다...

  2. 좋은 리뷰 잘 보고 갑니다

  3. 못나고 조금잘못하면 많이 혼나고
    아주많이 잘난사람은 많이 잘못해도 용서가 되는 세상...
    씁쓸합니다.

    잘사는 사람들이 더 잘사는세상 이건뭐...
    당연한건가요?

    누가 좀 이런것 좀 바꿔줬으며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