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정봉주 전 의원 유죄확정. 국민에게 입닥치라는 협박.

2011.12.23 09:48

나는 꼼수다로 상한가를 치고 있는 '전' 국회의원 정부주 씨가 결국 대법원 확정판결을 받았습니다.

여기저기 올라온 글을 보면 애초 대법원에서 형이 뒤집히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법쪽 종사자들 중엔 대법원 판결이 뒤집힐 꺼라고 생각한 사람이 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일반인들이 받아 들이는 충격이 작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대법판결 전엔 희망이라는 것이 있지만, 이젠 희망이 없어졌기 때문입니다.

정봉주 전 의원의 징역형으로 인해 정봉주 전 의원은 국회의원 출마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정권이 바뀌면 사면 대상 1순위 일테니, 차차기 국회의원 출마는 걱정없겠지만, 내년 4월 차기 국회의원은 사실상 물건너 갔습니다.

나꼼수에도 타격이 클 겁니다. 정치권 이야기를 전해주는 핵심 인물이 빠졌으니, 내용이 부실해질까 걱정입니다. 특히 MB관련해선 엄청난 정보력을 자랑했던 분이라 나꼼수가 어찌될지 걱정이 큽니다.

누군가는 이번 사건을 나꼼수에 대한 복수의 시작이라고 보기도 합니다. 다음 타겟은 여러 고소고발에 걸려있는 주진모 기자가 될 거라고 확신을 하시던데, 그런 일은 없길 바랍니다.

이번 사건을 보면서 나꼼수에는 늘 하던 말인 '그저 꼼꼼할 뿐이다.'라는 mb성대 묘사가 생각났습니다. 판결을 내리자 마자 그날 바로 수감 명령을 내리는 경우는 전례를 찾아 봐도 손에 꼽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판결 5시간 정도 후인 오후 5시에 오라고 명령을 내렸다는 거 다들 아실 겁니다.

목요일이 나는 꼼수다 녹음날인데, 정봉주 전 의원이 나는 꼼수다에서 마지막으로 수다 떠는 꼴 못보겠다 이거죠. 정말이지 꼼꼼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사건에 대해 걱정하는 건, 이 사건이 정치인의 후보 검증을 막는 요소로 악용될 소지가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입으로 'bbk를 설립했다.'라고 하는 동영상이 있는데도,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 협의를 적용할 수 있다면,  왠만한 증거를 가지고선 선거 후보 검증에 나설 수도 없다는 이야기가 되니까요.

정봉주 전 의원이 너무 단정적인 방식으로 이야기 했기 때문에 문제가되었다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 또한 말이 안됩니다. 지난 대선 전의 한나라당 경선 당시 얼마나 많은 한나라당 친박계 의원들이 단정적인 어투로 이 사실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박근혜 현 한나라당 대표도 거의 비슷한 수준의 발언을 거침 없이 했습니다.

결국은 다른편만 잡겠다는 겁니다. 결코 정상적인 상황이 아닙니다. 이렇게 몰아가면 결국 국민들에게 입닥치라는 이야기 밖에 안되는 것이죠.

총선 정국이 다가 오고 있기에 이번 결과는 더욱 걱정입니다. DDos사건을 보듯이, 정상적인 선거로 이길수 없다는 판단이 서면, 도대체 무슨일을 할지 모르는 정권입니다. 이번 결과가 국민 모두에게 압박을 주기 위한 결과가 아니길 바랍니다.

p.s)정봉주 전의원님 나꼼수 정말 잘들었는데, 안타깝습니다. 건강하게 갔다 오시길... 


신고

사회 , , , , , ,

  1. Blog Icon
    이제

    저 사람들에게 법이란 자신의 이익을 위한 하나의 방편일 뿐...
    그걸 자신에게 적용할 때에도 유리하게 적용시키고
    남에게 적용시킬때도 자신에게 유리하게 적용하고...

  2. 정봉주 배후는 누구일까요

  3. 나꼼수 배후는 ?

  4. Blog Icon
    시민k

    공직선거법 위반 및 허위사실 유포한 것이 사실이니 실형선고를 받은 것이지 의혹제기만 했다면 문제가 없었겠지요. 거짓을 진실이라 우기고 그것을 사실인 양 유포한것이 잘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