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소리가 기사화 되는 세상. '배신자 나꼼수, 99% 아닌 1% 가식덩어리'?

2012.01.12 07:24

 인터넷 시대가 되면서 기자하기 참 쉬워졌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인터넷으로 나오는 기사엔 고등학생도 쓸만한 내용의 기사가 넘쳐나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좋은 기자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게다가 글 좀 쓴다거나 객관성을 완전히 상실해 버린 사람들도 기자를 하다보니 일부 기사의 수준은 바닥의 바닥을 기는 수준을 모잘라 땅을 파는 수준의 글을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제 데일리안에

배신자 '나꼼수', 99% 아닌 1% 가식덩어리

라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나꼼수가 99%에 속한 사람들인줄 알았는데, 비행기를 탈때 비즈니스석을 타고, 지지자중의 한명인 공지영씨는 샤넬 백을 들고 다니는 1%라는 겁니다. 그래서 배신자다. 뭐 이런 내용입니다.

이 어처구니 없는 기사를 보면서 정말 오래만에 기자를 한번 검색해봤습니다. 아 이거 참 유명하신 분인데 못알아 봤던 저의 무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좌파 척결이 인생의 목표인양 글을 쓰시는 분이시더군요. 인지도에선 밀리지만, 조갑제님이랑 그다지 차이를 찾기 힘든 분이시더군요.

전 이분께 묻고 싶습니다.

나꼼수 사람들이 상위 1%라고 칩시다. 그게 뭐가 문제라는 겁니까? 그들이 무슨 죄지어서 돈 벌었다면 모를까 자본주의 사회에서 스스로 번 돈으로 쓰는게 무슨 문제입니까? 그런게 문제가 되면, 전국에 사넬백들고 다니는 모든 사람, 비즈니스 석 타는 모든 사람이 욕먹어야 합니다.

그럼 그런 세상은 뭡니까? 어라 데일리안 사람들이 그리 싫어하는 사회주의 국가네요? 이게 뭡니까? 자기 주장의 근본이 흔들리는 이상한 주장은.

기자가 쓴 내용은 미국 공연 당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초청받아서 간 겁니다. 보통 초청하게되면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일반석이 아닌 비즈니스석 끊어줍니다. 초대하는 쪽에서 바쁜 사람 초대하는데 불편한 일반석 끊어주는 경우 거의 없습니다.

공지영씨의 샤넬백도 공지영씨의 성공을 생각하면 무난합니다. 공지영씨가 어떤 사람입니까? 우리나라 여류소설가 중엔 가장 성공한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이 샤넬백 하나 든게 그렇게 배아픕니까?

더 재미난건 왜 1%가 99%를 도우면 안되는지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다는 겁니다.
그의 논리대로라면 1%는 고사하고 1/70억인 빌게이츠나 2/70억인 워렌버핏 같은 사람들이 서민은 커녕 세계에서 가장 못 사는 사람들을 돕는 것도 다 가식덩어리가 되는 건데, 세상에 무슨 이런 논리가 있습니까?

오히려 잘 사는데도, 1%인데도, 사회의 풍요를 가장 많이 받는 집단의 한 사람인데도, 99%를 위해 노력한다고 칭찬해도 모자랄 판에 비난이라뇨?

솔직한 심정으로 그가 이런 기사를 쓴 건, 99%가 아닌 1%에서 본 입장을 쓴 기사였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1%에 입장에서 보면 그들은 99%를 위하는 진정한 배신자니까요.
신고

사회 , , , , , ,

  1. 기자들도 별볼일없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2. Blog Icon
    나가식

    나꼼수는 정치테러범일 뿐인데. 지금 당신이 쓴 대로의 글이라면 돈못벌고 못살겠어서

    거리로 뛰쳐나왔다? 그것이 정부의 책임이고 사회의 책임이다?

    아니지 너식대로의 생각이라면 틀렸지. 능력이 딸리고 노력이 부족해서 경쟁에 밀린

    낙오자들이 사회와 정부에 돈달라고 찡얼찡얼 대는 꼴밖에 안되지. 맞지? 이게 너식대로

    의 논리야. 나꼼수가 1%속해서 가식을 떨어다는게 왜 상징적이고 가식적인줄 알어?

    니 말대로 지가 벌어서 쓰는건 상과없어, 그러면 버는놈 버는대로 못버는놈 못버는대로

    시장의 자유속에 개인의 능력에 따라 당연히 차별이 생기는 거 아닌가?

    그럼 정치든 선동이든 이딴거 하지말고 순수하게 1%로서 선행을 베푸는것도 아니고

    지생각과 다르다고 자칭99%??(정말 99%나 될까?내생각에 너네 한..많아야20~25%)

    를 이용해서 정부와 사회에 무슨 투사인양 말도 안되는 유언비로나 퍼트리고

    사회혼란스럽게하고 말이지. 이것이 가식이란 거야. 지는 1%의 행복 다누리면서

    하층민 돕는답시고 돈을 기부했어?뭐를했어? 세치혀를 놀린게 다잖어?

    멍청한 인간들아 남들돈 뜯어낼 생각말고 니 자식이나 똑바로 교육시켜서 차라리

    자식덕이나 봐라 그게 그나마 양심적인 방법이니까.

    지가 노력안하고 무능력해서 까인건 생각안하고 잘된 사람들 돈 더 걷으라고 목소리만

    내니...ㅉㅉㅉ 나라 꼬라지가...

  3. Blog Icon
    넌 진짜가식....

    초면에 반말하는 나가식이...
    대단한 애국주의자 하나 나셨네..ㅄ

  4. Blog Icon
    하모니

    삼성제품쓰면 삼성 비판 못하나?
    한국살면 한국비판하면 안되나?
    샤넬백끼고 명품 욕하면 안되나?
    사람마다 욕구가 있다.
    진보진영의 인간이라고 욕구가 없는게 아니다.
    다같은 인간이다.
    물론 위선처럼 보인다는 문제가 있지만..
    피곤하게 삶의 저속한 욕구까지 까면서 정치하진 말자

  5. 그래도 진정성에 시비는 피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잘보고 갑니다.

  6. Blog Icon
    왕구

    세상을 삐딱하게 보면 다 삐딱해 보이는 법이지요. 진성성에대한 시비라니요? 같은 잣대를 안철수나 문재인에게도 들이 대실건지? 맹바기나 바끄네양이나 다 거기거 거기라고 생각하신다면 님의 기준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오늘 밤 곰곰히 생각해 보시길

  7. 사견이니 기분 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편한 주말 맞으세요.

티스토리 툴바